교원소개

이현석 교수   | 스포츠 교육학

본문

담당과목스포츠 교육학
연구실University of Calgary (Ph.D.)
E-mail학교체육행정평가, 학교체육행정통계
학력
경력 University of Calgary, Centre for Video and Performance Analysis, Researcher
중앙대학교 학교체육연구소 전임연구원
한국스포츠교육학회 일반이사
중앙대학교 학교체육연구소 연구위원
연구실적 1. Lee, H. S. & Lee, J. (2021). The Effect of Elementary School Soccer Instruction Using Virtual Reality Technologies on Students’ Attitudes toward Physical Education and Flow in Class, Sustainability, 13, 3240.
2. Lee, H. S. & Lee, J. (2021). Applying Artificial Intelligence in Physical Education and Future Perspectives, Sustainability, 13, 351.
3. 김인수, 이현석, 정상렬(2021). 360도 어라운드 뷰와 슬로우 모션 테크놀로지를 활용한 피드백 제공이 중학생 축구 수업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Asian Journal of Physical Education and Sport Science, 9(2), 39-54.
4. 이현석(2020). 가상현실(VR) 스포츠실을 활용한 초등학교 티볼수업이 신체활동 즐거움에 미치는 영향, Asian Journal of Physical Education and Sport Science, 8(4), 39-53.
5. 이현석, 이장현(2020). 가상현실 테크놀로지(VR)를 활용한 티볼 수업이 초등학생의 신체적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한국체육과학회지, 29(3), 613-624.
6. Lee, H. S. & Cho, Y. I. (2018). What Strategies and Tactics can be Used to Engage and Train Physical Education Teachers in the Use of an Eastern Philosophy to Human Movement for Learning and for the Promotion of Physical Literacy with Their Student?, International Journal of Applied Sports Sciences, 6(3), 13-25.
7. Lee, H. S. (2018). What Considerations are There Related to the PBL Model Using Technologies in a Physically Active Environment?, Asian Journal of Physical Education and Sport Science, 6(3), 13-25
8. 이의재, 이현석(2017). 어플리케이션과 SNS를 활용한 교내 학교스포츠클럽 사례연구, 한국체육과학화지, 26(6), 943-9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