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중앙대학교 사범대학 체육교육과는 1960년 3월 문리과대학 이학부 체육학과로 인가·설립되어 1963년 사범대학 체육교육과로 명칭을 변경하여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6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명문사학의 우리 학과는 우리나라 체육의 태동 및 성장을 함께 해오면서 현재 우리나라의 학교 체육을 대표 및 선도하고 있습니다.

현재 다양한 체육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9명의 교수진과 20여명의 강사는 학생들이 적성과 능력에 따라 맞춤형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 연구, 봉사 부문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학과 본연의 임무인 체육교사 양성을 충실히 이행하기 위해 체계적인 교육과정 운영으로 높은 중등체육교사 임용합격률을 자랑하고 있으며, 학교체육 이외의 분야에도 학생들이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스포츠분야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정규 교육과정 과목 개설 및 비교과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연구재단 대학중점연구소인 학교체육연구소, 문화체육관광부 생활체육지도자연수원을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이 전문적 안목과 실무경험을 균형있게 갖출 수 있도록 학술활동, 지도경험, 현장실습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중앙대학교 사범대학 체육교육과는 과거와 현재의 위치에 만족하지 않고 우리나라 체육 분야의 우수한 인재뿐만 아니라, 글로벌 체육인재를 양성하는데 위해 교수진, 재학생, 동문회가 함께 열심히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