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놀이테라피전공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영유아놀이테라피전공은 2018년에 시작된 재교육과정으로, 우리나라 영유아교육 및 놀이지도의 현장에서 전문성지식과 실무 역량을 갖춘 전문인을 양성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본 전공은 현재 교육대학원에 영유아, 놀이교육계열 재교육과정을 대표하는 커리큘럼과 교수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배경(학부전공, 출신대학, 직업, 거주지역 등)을 가진 원생들이 전문 지식과 실무 역량을 기르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만약 본 전공 졸업생이 박사과정의 입학을 희망할 경우, 중앙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과정에 입학할 수 있는 우선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재학 중 영유아신체활동지도사 및 임산부신체활동지도사와 같은 민간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여 드립니다.
앞으로도 충실한 커리큘럼 운영 및 맞춤형 학사관리로 여러분의 미래 성장을 지원하는 영유아놀이테라피전공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임교수 전선혜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영유아놀이테라피 전공은 영유아 발달 과정을 이해하고, 신체활동 놀이를 통해 영유아의 이상적인 발달을 도모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영유아놀이테라피 전공자로서 갖추어야 할 전문지식, 연구능력, 문제 해결능력, 실제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능력을 함양한다. 위와 같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교육목표를 설정한다.
-
01
첫째,
영유아놀이테라피 이론 지식에 기반하여 신체활동을 통한 놀이 프로그램의 연구 및 개발과 실제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실무 역량을 갖춘다. -
02
둘째,
영유아놀이테라피 전문가에게 요구되는 주요 발달이론과 영유아에게 나타나는 심리적 부적응 문제와 심리 장애를 이해하여 전문적 지식을 갖춘 인재로 양성한다. -
03
셋째,
영유아놀이테라피 전문가가 갖추어야할 윤리의식, 건전한 인성, 교육적사명감, 올바른 판단력을 함양한다. -
04
넷째,
영유아 담당 교사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문제 상황에 대한 이해와 해당문제를 다룰 수 있도록 비판적이고 정확한 사고력을 계발한다.
305관 110호(학과사무실)
후문으로 오셔서 들어오시자마자 오른편에 보시면 305관이 있습니다.
- 담당조교: 임준우 조교(학과사무실 전화번호 02-820-5382)